• 홍대입구역 2번출구  

  • 02-333-7588 / 상담시간: AM 09:00 ~ PM 06:00 / 010-8699-7591

Home | Login | Resister

팔꿈치의 골절 및 손상으로 인한 수술 후 재활

  • HOME 수술 후 재활 팔꿈치의 골절 및 손상으로 인한 수술 후 재활

내측 측부인대와 척골신경 손상

수술 후 1주 후 부터 6주까지 연부조직 도수치료를 통한 관절 가동 범위 운동 및 근막이완테크닉을 통해서 팔꿈치의 가동범위를 회복하여야 합니다.
6주 이후부터 슬링(Sling)이나 밴드(band)를 이용한 어깨관절을 강화하는 재활프로그램을 시행하며, 정렬이 무너진 날개뼈와 어깨 및 팔꿈치의 교정을 시행합니다.
8~9주 이후부터 프라하학파의 스미섹박사의 SPS 운동방법 및 다양한 소도구를 사용하여 회전근개근 촉진 및 프로그램에 따라 전체 상지의 근력강화 재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전문적인 운동선수의 경우 던지기 프로그램(interval throwing program)은 4개월 이후부터 진행합니다.
새하늘 정형외과의원에서는 팔꿈치 수술로 인한 재활 치료 진행시 세분화된 다양한 파트의 전문가들이 연부조직 도수치료와 정형도수치료 기능도수치료를 통해서 통증 없이 일상생활 및 필드로의 복귀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외상 후 팔꿈치 강직

수술 후 재활은 특정 시술 및 수술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새하늘 정형외과에서는 팔꿈치 재활의 3원칙 기준에 따라 정확하고 안전하게 치료합니다. 기능적인 관절가동범위의 회복과 주변 근육강화, 그리고 이완된 팔꿈치에서 기능적 활동에 필요한 모션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팔꿈치 가동화 운동은 수술 후 2일 이후부터 시행해야하며, 조기에 너무 강한 도수치료는 손상부위의 뼈가 자라나는 이소성 골화증의 유발가능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경험이 많고 전문적인 도수치료사에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외측 및 내측 상과염

흔히 테니스 엘보우, 골프 엘보우라 불리기도 하는 이 질환에 대한 가장 최적화된 관리를 새하늘 정형외과 에서는 조기진단과 전체 팔 근력강화 또는 운동사슬재활에 중점을 두어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관절부위에서 나타나는 통증이기 때문에 관절의 정확한 구조를 바탕으로 환자분의 생활습관까지 고려하여 관절의 재위치 확보 및 멀리건 테크닉과 관절부위의 공간 확보 등을 기초로 하여 초기에 손상된 상지의 통증과 관절가동범위 감소, 전처 상지운동사슬이 평가되고 치료과정에 이를 통합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복합 기능 도수 프로그램을 통하여 빠른 재활로의 연결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재활단계를 기초, 심화, 마무리 3단계로 나누어 환자분의 근력 및 컨디션의 상태에 맞게 접근할 수 있는 치료를 지향합니다.